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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22년 7월~9월 총 3개월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에 참여하였고,

그 신청과정과 후기를 글로 남기고자 합니다.

 

1.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이란?

 이 질문에는 제가 글을 쓰기보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링크를 첨부 드립니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바우처) : 청년정책플랫폼 (busan.go.kr)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바우처) : 청년정책플랫폼

일반적 심리문제를 겪고 있으나 정신건강 관련 진료 등에 대한 부담감 없이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 정신건강전문요원, 임상심리사, 전문상담교사, 청소년상담사, 상담분야를

www.busan.go.kr

2. 지원방법

 저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해당 서비스 신청을 받기 전, 오프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할 때 직접 거주구 주민센터로 가서 신청했습니다. 해당 사업은 지원 예산 한도가 있기 때문에, 현재도 신청 가능한지 반드시 주민센터 담당자에게 전화 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접수 후 발급 하셔도 됩니다.

 

3. 사업 대상자 선정

 담당자에게 해피콜 형식으로 어느 사업 무슨 유형(A,B)에 지원하신것이 맞느냐는 확인 전화가 옵니다. 당장 대상자로 선정되는 것은 아니고, 저의 경우 2~3주 동안 기다린 후에 대상자로 확정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확정되면,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4. 기관 선정   문자 보시면 맨 마지막에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상담기관 리스트를 보내 줍니다. 나름대로 그 기관과 통화도 해보고 인터넷에 리뷰 검색도 해보고, 제 집과 가까운 곳을 골랐습니다. 고른 후에는 상담기관에 바우처를 통한 상담임을 알리고, 예약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5. 상담 및 결제방식

  10%의 금액을 제가 부담한다는데, 실질적으로 어떻게 결제하는지는 나와있는 곳이 없더군요. 일단 매 상담마다 바우처 카드를 지참하여야 하며, 상담이 끝나면 물건 결제하듯이 카드로 63000원 결제 합니다.(이부분은 알아서 결제 해주십니다.) 그리고 제가 매 상담마다 7천원을 계좌 송금 해드려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상담센터 프론트에 바우처 이용자들은 어느 계좌로 입금 하면 된다고 써붙여져 있어서 그것을 보고 송금하였습니다. 

 

6. 1편 마무리

  저는 7~9월 3달동안 10회 상담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다음 편에는 절차 말고 실질적으로 느꼈던 점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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